CARVER CLINIC MATERIALS
page1
Table of Contents:
• History
• 필요에의한 탄생 / 진정성 / Handmade in USA…page4
• 제품 • 데크….page6
• 트럭…8-page9
• 휠…page11
• 악세사리 / 부품...page13
• 어패럴…page15
• 반복 연습방법…page17
• 넘어지기…page18
• 제품 선택시 구려할사항...page19
• 관리 & 문제해결
• C7관리…page21
• CX or C2관리…page22
• C7리셋팅…page23
page2
HISTORY
page3
History: Carver Skateboards and Surfskate
카버 스케이트보드는 실제로 서핑보드처럼 기능하는 스케이트보드의 필요성에서 비롯한 것으로, 서핑과 동일한 rail-to-rail 모션 경험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카버가 탄생하기 이전에 90년대에는 스케이트보드를 서프스케이트로 만들어서 일종의 파도 유형을 내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최고급 품질과 혁신, 가치 및 발전은 카버를 이끄는 원동력이었습니다. 카버의 평생 보장(Lifetime Guarantee) 정책에 의해 증명된 바와 같이, 카버 제품은 50년대에 사용되었던 제품과 같이 처분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지 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카버의 혁신을 통하여 우리는 개선된 사항을 고객에서 소개하기 위해 다음 시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서 즉시 그 가치를 전달해 왔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고객에게 최신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기존의 전통적인 전략이 실행된 것보다 훨씬 빠르게 서프스케이트 유형을 밀어 붙이는 효과를 창출했습니다.
1996년 창립 이래로 카버는 미국에서 항상 수작업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더 높은 비용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생산과 품질이 완벽하게 통제될 수 있도록 지역 내부적으로 모든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품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복잡한 공정과 사업 운영의 특성으로 인해 우리는 자체적으로 모든 주물을 가공하고 있습니다.
즉, 진정한 trucking company(아마 보드의 트럭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가 해야 하는 방식과 같이, 우리는 truck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카버 스케이트보드는 아직까직도 미국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마지막 회사입니다.
page4
PRODUCT
page5
Product: Decks
카버는 각기 다른 라이딩 스타일과 미적인 스타일, 그리고 기능적 특성을 포함하는 다양한 이유로 많은 종류의 데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1. 데크 템플릿 (모양, 치수, 속성에 따라 반응이 달라집니다.)
a. 모양 : 안정성 / 비틀림(트위스트)
b. 너비 : 표면 영역 / 발 배치
c. 길이 : 휠 베이스 및 라이딩 스타일
d. 노즈 킥 : 트릭의 진행
e. 테일 킥 : 트릭의 진행 혹은 라이딩 전환
2.휠 베이스(앞,뒤 트럭 사이의 간격따라 여러가지 반응을 보입니다.)
a. 회전 반경
b. 고속 시 안정성
c. 펌핑 / 반응성
page6
TRUCKS
page7
Product: Trucks
카버 스케이트보드는 트럭 회사로 시작하였습니다.
서프 스케이트 분야를 개척하고, downhill 롱보딩과 크루징, 그리고 pool/park 라이딩 시스템을 포함한 가장 진보적이고 혁신적인 트럭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SURFSKATE:
SURFSKATE(서프스케이트) :
1. C7.4 (프론트 트럭)
a. 루즈한 / 유동적
b. 싱글핀 형태의 롱보드
c. 여러가지 조절 가능성
2.CX.4 (프론트 트럭) a. 더 빠르고 / 더 반응성이 좋은 b. 추진성 / 쿼드 숏보드 c. 최소한의 유지보수
3.C2.4 (리어 트럭) a. 핀의 역할 b. 전면으로의 추진력 생성
SURFSKATE MINI:(서프스케이트 미니) :
1. CX3 MINI 5.0 (프론트 트럭) a. 더 빠르고 / 더 반응성이 좋은
b. 추진성 / 쿼드 숏보드
c. 최소한의 유지보수
2. C2.3 Mini 5.0 (백 트럭) a. 핀의 역할
b. 전면으로의 추진력 생성
page8
Product: Trucks
카버 스케이트보드는 트럭 회사로 시작하였습니다.
우리는 서프 스케이트 분야를 개척하고, downhill 롱보딩과 pool 라이딩 시스템을 포함한 가장 진보적이고 혁신적인 트럭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DOWN HILL:
1. CV 탑 마운트 (프론트 & 백 트럭)
a. 표준의 역방향 킹핀
b. 보다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한 직선형의 킹핀
c. 추진력과 안정성을 위한 경직된(뻣뻣한) 센터
d. 슬라이드와 카빙에 도움이 되는 보다 부드러운 레일
2. CV 드랍 업 (프론트 & 백 트럭) (현재 단종된 트럭)
a. 표준의 역방향 킹핀
b. 보다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한 직선형의 킹핀
c. 추진력과 안정성을 위한 경직된(뻣뻣한) 센터
d. 슬라이드와 카빙에 도움이 되는 보다 부드러운 레일
e. 더 낮은 라이딩을 허용하기 위한 drop up시스템
1. C4 (프론트 & 백 트럭)
a. 카버의 Indys
b. Indys 보다 더 가볍고 느슨함
2. CX.4 Pool Mod (프론트 트럭)
a. 보다 깔끔한 그라인딩을 위해 반대로 된 킹핀 적용
b. 특수 부싱(Hard bushing/F:콘-베럴 R:콘-베럴) 구성
c. 더 안정적임
d. 라이저패드(riser)가 없애거나 / 지상에 보다 가깝게(낮게)셋팅
e. 트릭 구사에 용이함.
page9
WHEELS
page10
Product: Wheels
카버 스케이트보드의 대표적인 휠 라인인 라운드하우스는 다양한 유형의 라이딩을 위한 카버만의전매특허 휠 세트입니다.
휠의 경우 당신을 지면과 연결해 주는 서프스케이트의 아주 중요한 구성요소이기 때문에, 우리는 라이더의 라이딩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휠을 개발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MAG:
MAG (65MM, 70MM, 75MM) : 카빙 / 그립 및 속도, 중심 설정 / 뒤집을 수 있는, 전매특허의 rebounding lip 및 roundhouse 우레탄 제조 방식
CONCAVE:
CONCAVE(69MM) : 마켓을 사로잡는 휠, 전매특허의 hour-Glass옴푹 들어간 형태로 접지력을 극대화한 휠.
OTHER:
PARK (58MM) : 카빙에 도움이 되며, 빠른 회전(roll)을 지원하는 휠, 일반적인 Park 휠보다 뛰어남.
RADIAL (58MM) : 보다 쉬운 라이딩과 빠른 회전을 위한 반원형 립 형태
page11
ACCESSORIES / PARTS
page12
카버 스케이트보드는 평생동안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지지만,
당신의 차량과 마찬가지로 때때로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당사의 부품 및 액세서리는 보드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완벽한 라이딩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ACCESSORIES:
page13
NEW APPAREL
page14
Product: New Apparel
최근 출시된 카버 스케이트보드의 신상 의류 라인
NEW APPAREL:
page15
HOW-TO
page16
반복연습(drill) 방법
아래는 초보자부터 상급자에 이르기 까지 카버를 라이딩하고 펌핑하는 법을 연습하기 위한 완벽한 순서이다.
1. 초보자 : Hill(뒷꿈치)-Toe(발가락) 훈련 (No Upper Body -> Upper Body -> Upper Body + Compression)
2. 초보자 : 전면 손과 어깨를 따라감
3. 초보자 : 상반신 릴렉스(이완)
4. 초보자 : 몽고 푸싱 없이 푸쉬오프 (발의 위치, 앞쪽과 뒤쪽에 발 위치, 런닝 시작 없음) https://www.youtube.com/watch?v=lqiXheenjD8
5. 중급자 : 제자리에서 푸쉬오프없이 펌핑
6. 중급자 : 오르막길 펌핑
7. 중급자 : 지속적인 8자 회전
8. 중급자 : U자 보텀턴(with Compression)
9. 중급자 : 스크러빙 / 감속
10. 상급자 : Plow-to-Stop(급정지)
11. 상급자 : 스위치 풋(구피스탠스<->레귤러스탠스)
page17
How-To: Falling 넘어지는(falling) 방법
카버를 배우거나 누군가에게 가르칠 때 아래사항을 유념하세요.
1. 당황하지 말고 침착해라.
2. 균형을 잃고 넘어지기 전에 최대한 지면에 가깝게 낮은 자세를 취하라.
- 낮은 자세일수록 떨어지는 낙차가 낮아서 부상위험이 적어짐.
3. 거의 떨어지기 직전에 몸을 낮게 움크려라.
4. 가능하면 굴러라.
5. 한 쪽 팔을 항상 접은 상태를 유지하라.
※한마디로 구르는게 최선의 방법입니다.
** 진도를 천천히, 그리고 레벨1부터 단계별로. 너무 빠르게 진도를 나가서 기본을 놓치지 말고 항상 단계적으로 진행하라.
page18
제품 선택시 파트마다의 변수를 고려하는 방법
page19
MAINTENANCE & TROUBLESHOOTING
유지보수 및 문제해결 방법
page20
Maintenance & Troubleshooting: Maintaining a C7 ( C7의 유지보수)
카버의 C7은 유지보수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thrust 베어링과 스프링과 같은 기계 부품들이 있기 때문에, 최고의 성능과 수명 유지를 위해 약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1. Thrust 베어링을 위한 Light Machine Oil(그리스 윤활제)도포 - 녹이 스는 현상을 방지하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지원하기 위함
2. 스프링 및 내부의 바닥판(baseplate) 그리스 도포 - 삐걱거리는 소리와 기타 잡음 방지용
3. 문제 해결 - 필요에 따라 C7을 리셋하여 공장 세팅값으로 조정함
4. 기본적으로 금속과 금속사이의 우레탄 부싱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약간의 소음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제품의 하자가 아니라 당연한 소음입니다. 그리스 도포등으로 완화 시킬수는 있지만 잡음을 제거하는건 지속적인 정비 없인 불가능합니다.
page21
Maintenance & Troubleshooting: Maintaining a CX or C2(CX나 C2의 유지보수)
카버의 CX,2트럭 또한 유지보수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기계 부품들이기 때문에, 최고의 성능과 수명 유지를 위해 약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1. 소음 줄이기 - 중심핀(Pivot pin) 주변과 킹핀(Kingpin) 주변의 부싱 워셔(washer) 아래에 기름칠(greasing)을 하여 소음 및 진동을 방지함
2. 부싱 교체 - 트럭에 탄력/펌핑/추진력을 제공합니다.
3. 문제 해결 - CX나 C2를 점검하거나, 공장 세팅값으로 리셋함.
4. 기본적으로 금속과 금속사이의 우레탄 부싱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약간의 소음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제품의 하자가 아니라 당연한 소음입니다. 그리스 도포등으로 완화 시킬수는 있지만 완벽하게 잡음을 제거하는건 불가능합니다.
page22
Maintenance & Troubleshooting: Resetting a C7(리셋방법)
1. 스케이트보드에서 C7 트럭을 분리한다.
2. 스프링 볼트를 풀고, C-클립을 스프링볼트에서 분리해둔다.
3. 스프링과 링크를 링크 핀에서 분리하세요.
4. 트럭을 뒤집어서 피봇(pivot) 볼트를 꼭 맞도록 재조정. (너무 꽉 끼지 않도록 유의)
5. 트럭을 다시 위로 돌려서 baseplate 내부에 스프링 너트를 제자리에둔다. (스프링 너트의 좁은 부분이 baseplate의 바닥에 있어야 하며, 스프링 너트의 평평한 면이 스프링을 향해야 한다.)
6. 스프링을 baseplate 안의 스프링 너트 옆에 놓아둔다.
7. 링크 핀에 걸리게끔 링크를 놓습니다.
8. 스프링 볼트를 링크, 스프링, 스프링 너트를 관통해 끼운다.
9. 스프링 볼트를 다시 적당히 조이고나서 C-클립을 끼우면 끝~. (공장셋팅은 2바퀴반.)
10. 조립된 트럭을 다시 스케이드보드와 재조립해 준다.
page23
카버보드 구매 후 관리 방법 및 문제 해결법을 반드시 읽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문제점이 생겨 혼자 수리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A/S센터로 문의 해주십시오.
부디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 즐기시길 바랍니다. A/S 센터 051-753-2746으로 문의 해주십시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버보드 코리아(CARVERSKATEBOARDS KOREA) www.oceanearth.co.kr
page24